이용약관

애드비드 자동입찰서비스 이용약관을 알려드립니다.

제 1 장 총칙

제 1조 (목적)
이 약관은 ㈜이원커뮤니케이션(이하 ”회사”라 합니다)이 시행하는 ‘애드비드 서비스’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(이하 “회원”이라 합니다)간의 권리, 의무 및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 2조 (용어의 정의)
① ‘애드비드 서비스’란 회사가 애드비드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.
② ‘회원’이란 애드비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 약관을 동의 및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애드비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.
③ ‘아이디’란 회원 식별과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직접 설정하고,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④ ‘비밀번호’란 아이디로 식별되는 회원이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직접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⑤ ‘해지’란 애드비드 서비스를 개통 후 계약 기간 만료 전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.

제 3조 (약관의 효력과 변경)
① 이 약관은 애드비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(www.adbid.co.kr)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②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으며, 개정된 약관은 상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③ 회원은 정기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.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책임지지 않으며,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(해지)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제 4조 (약관 외 준칙)
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,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,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.


제 2 장 회원가입, 서비스 이용계약 및 해지

제 5조 (회원가입 성립)
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재한 후 이 약관을 읽고 ‘동의함’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로 간주합니다.
② 회원가입 승인은 회원가입 신정자의 이용약관 동의와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.
제 6조 (회원가입 신청)
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신청자는 요청하는 제반 정보(아이디, 비밀번호, 이름, 이메일, 연락처 등)를 제공하여야 합니다.
② 회원가입 신청자는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,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,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.

제 7조 (서비스 이용신청의 승낙 제한)
①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 승낙을 보류 및 제한할 수 있으며, 사유를 서비스 제공 사이트, 유선 또는 서면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.
- 본인의 실명을 사용하지 않고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가입한 경우
- 허위 정보 및 서류 등을 이용하여 허위 가입을 한 경우
-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가입한 경우
- 국가기밀 침해 등의 가능성이 있는 경우
- 이적물의 배포, 전시 및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,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
- 기타 고객의 귀책 사유로 서비스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
- 기타 회사 서비스 제공에 곤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
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계약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.
-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
-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
- 기타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

제 8조 (이용계약 변경)
① 가입 시 기재한 개인정보에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수정해야 하며,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② 회원가입이 성립된 후 아이디 변경은 불가합니다.

제 9조 (이용계약 해지)
① 해지에는 회원의 해지 신청에 의한 해지와 회사의 직권에 의한 해지가 있습니다.
②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는 회원 본인만이 회사에 회원탈퇴 신청을 해야 합니다.
③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-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
- 범죄적 행위, 미풍양속,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
- 전산, 정보, 기기의 오동작을 유발할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행위
-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
- 음란물, 불온내용, 바이러스 감염 데이터,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데이터를 저장, 전송, 조회하는 행위
- 안정된 서비스 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전송 및 광고성 정보를 매개하는 행위
- 권한이 없는 계정으로 접근, 조회, 복사, 변경, 삭제, 공유하는 행위
- 타 회사 정보를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하는 행위
- 회사와 별도 계약 없이 애드비드 서비스를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및 재판매하는 행위
-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유포하는 행위
-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
④ 이용계약이 해지 되면 아이디 및 서비스 사용이 금지되며, 이용계약이 해지된 후 발생한 회원 정보 소실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
제 10조 (이용의 재가입)
① 탈퇴회원은 재가입 신청 시 이전에 사용하던 아이디와 동일한 아이디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.
② 재가입 절차 및 조건들은 일반 이용계약 절차 및 조건에 따릅니다.


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

제 11조 (회사의 의무)
① 회사는 업무상,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다만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실시하는 정기 또는 비정기적인 점검 시간을 예외로 하며, 이에 대하여는 인터넷 사이트에 사전 공지합니다.
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. 다만,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사유와 처리 일정을 유선 또는 서면으로 통보합니다.
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 모든 정보를 회원과 사전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및 배포하지 않습니다. 다만, 다음 각호인 경우 예외로 합니다.
-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합법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
-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

제 12조 (회원 및 사용자의 의무)
① 회원과 사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,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하여 통보 지연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② 회원과 사용자가 회사 설비를 훼손하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경우에는 그 보충,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필요한 모든 비용과 손해를 회원과 사용자는 전액 부담하여야 합니다.
③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사용하는 모든 정보는 저작권법을 준수하여야 하며, 만일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민 형사상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.
④ 회원과 사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사적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,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또한 회원과 사용자는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, 회원과 사용자는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지며,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⑤ 회원과 사용자는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,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
⑥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 시 발생하는 민, 형사적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⑦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크랙 하거나, 불법적인 곳에 사용, 재판매하거나 이용원칙에 부당으로 사용하는 경우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

제 4 장 서비스 제공

제 13조 (서비스 제공)
애드비드 서비스는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신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제 14조 (환불 정책)
애드비드 서비스의 경우 선납제로 운영되고 있으며, 서비스 신청 이후 사용되지 않는 경우에 한하여 환불이 가능합니다.

제 15조 (포인트 정책)
① 애드비드의 서비스 상품을 구매 시 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.
② 보유한 포인트는 애드비드의 서비스 상품을 구매 시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.
③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급이 불가합니다.
④ 상품 구매를 통해 적립된 포인트는 구매가 취소될 경우 회수처리 됩니다.


제 5 장 서비스 이용의 중지

제 16조 (서비스 이용의 중지)
①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, 증설 및 교체, 설비의 장애, 서비스 이용의 폭주, 국가비상사태,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.
②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

제 6 장 면책

제 17조 (회원 손해 배상)
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.
②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 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 18조 (면책)
아래 사항에 대해서 회사는 회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,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.
① 전시, 사변,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
② 회원 및 사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고객 및 사용자의 귀책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
③ 전기통신사업법 및 시행령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여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,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, 불법 복제 등 지적재산권 침해, 국가기밀 침해, 청소년 유해 매체물 등을 전송, 저장, 조회함으로써 발생하는 법적인 책임
④ 전기통신 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관련 시스템(SW, HW 주변기기 등)의 변경, 교체 등을 위해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경우
⑤ 회원 및 사용자의 귀책 사유로 서비스가 해지되어 회원 및 사용자의 사용 계정이 정지되어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거나 회원 및 사용자의 정보가 손실된 경우
⑥ 스토리지 저장 이전에 네트워크 등의 시설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중단되거나 데이터 손실, 에러 등이 발생한 경우
⑦ 회원 및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,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 19조 (재판권 및 준거법)
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.
② 회사는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.
③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.

부칙
(시행일) 본 약관은 2021년 01월 10일 자로 시행합니다.